30 10월 공릉동 언더우드커피 SP 6킬로 로스터기 설치
공릉동에 새롭게 생긴 로스터리 언더우드커피에 지벤스터 6킬로 로스터기 설치해 드렸답니다.


색상은 밀키 그레이!
최초 흰색을 보시고 맘에 들어하셔서 흰색으로 제작하다가 중간에 인테리어 컨셉에 맞게 색상을 변경하셨어요.
해서 이중 도색을 하긴 했지만. 색상 나온거 보니 정말 잘 바꾸셨단 생각이 들만큼 이쁘고 잘 어울립니다.

공릉동 카페거리 초입에 아주 좋은 상권이다보니 임대료가 상당함에도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건물이 4층이지만 주변에 조금 떨어져 아파트가 있다보니 닥트설비에 어려움이 좀 있었고, 성심성의껏 최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상담드렸어요.
저희가 닥트를 직접 하진 않습니다. ^^;;
현재는 제연기 사용안하고 돌리고 계시구요~
아주 잘 나온다고 하세요~

참고로 풀배치는 6킬로입니다. ^^;;
6킬로 머신이지만 8킬로 사용도 잘되고, 연속배치시 7-9분대 1차 크랙이 가능해요.
물론 시간을 맞추기 위해 과한 화력을 줘야 하기 때문에 효율을 올리기 위해 드럼스피드와 에어스피드를 많이 올려야 합니다.
결국 대류효율을 많이 끌어올리는 로스팅을 해야 오버사이징 배치는 시간에 맞출 수 있어요.
시간을 별로 개의치 않는 분들이시라면 프로파일대로 열원을 쓰시면 무방하겠습니다.
물론 이건 오버사이징 이야기구요.
6킬로까지는 어떻게 하셔도 잘 나옵니다.
초기 설치후 몇차례 더 방문드렸습니다.
그 사이 카페 분위기가 많이 달려졌어요~


마치 오래된 카페같은 느낌이죠?
사장님께서 안목이 남다르셔서 바닥도 이테리 대리석에 가구들은 영국에서 직수입한 빈티지 원목 가구들이라고 합니다.
이야기를 나누고 보니 더 좋아보이네요. ^^


현재는 요런 세팅!
말씀드린대로 닥트가 시공 되진 않았네요 ㅜㅠ
닥트를 하나의 외부관에 병렬로 연결할 때는 연속배치를 위해 쿨링관이 제일 끝단에 위치해야 합니다. 뭐 외부 시로코팬이 충분히 강하기 때문에 그리 큰 문제는 아니지만요~
공릉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나무아래서 커피볶는 집.
언더우드커피 응원드립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저희 장비도 장비지만 커피에 진심인 매장이라 그라인더, 머신 등이 모두 하이엔드급이랍니다.
커피맛은 두말하면 잔소리!